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들까지 가담해.." 양팡, 화제의 '푸마 380만 원 플렉스' 영상도 모두 '광고'였다

 

양팡이 '뒷광고' 논란을 인정한 가운데 화제를 모았던 양팡의 '푸마' 영상 역시 광고였다는 사실에 누리꾼들이 경악했다.

 

화제를 모았던 양팡의 푸마 매장 플렉스 영상에도 광고 표시가 붙었기 때문이다.

 

 

 

뒷광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뒤늦게 유료 광고 문구가 포함된 것에 대해 구독자들은 배신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양팡은 아프리카TV의 인기 BJ이자 24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유튜버이다.

 

평소 가족을 대상으로 한 컨텐츠가 많이 올라왔으며, 귀엽고 진솔한 일상을 전하며 큰 인기를 끌었기에 뒷광고 논란은 팬들에게 더욱 실망감을 안겨줬다.

 

특히나 푸마 플렉스 컨텐츠는 양팡의 가족들까지 모두 가담했기에 배신감이 클 수 밖에 없다.

 

 

 

이하 양팡 해명글 전문

 

채널 내 모든 유료 광고 영상에 대해 검토가 늦어져 후속 공지가 늦어져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2019년도부터 유상으로 광고비를 증정받은 건에 대한 광고 계약서를 매칭해본 결과 

 

총 20건이 있었고 혹시라도 유료광고가 누락된 건들에 대해 유료광고 표시 조치하였습니다. 

 

저는 시청자분들께 드린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치킨 브랜드 광고 영상 라이브 방송 중 협찬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안일하게 "제가 직접 배달하여 먹는 것이며, 협찬 광고가 아니다"라고 

 

말하며, 시청자분들을 기만하였습니다. 어제밤 불거진 뒷광고에 대한 논란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저 또한 유료광고 표기 영상에 대해 영상들을 하나하나 체크하였고 그에 따라 유료광고 표기가 

 

누락되어있던 두 개의 영상을 삭제 처리하였습니다. 저 스스로에 대해서 자책감과 부끄러움을 

 

느껴 영상을 감추는데에 급급하였던 것 같습니다. 사과나 해명이 아닌 감추는것이 급선무였던 

 

제 행동과 광고 영상 제작 및 관리에 대해 너무나도 어리석고 경솔했던 저의 말과 행동으로 

해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하지만 현재 회자되는 푸마 브랜드 광

 

영상의 경우 '뒷광고'가 이슈화 된 후에 유료광고를 표기한 것이 아니며, 해당 영상 업로드 날

 

짜인 3월15일부터 유료광고 표기를 하였습니다. 관련 증거는 사진으로 첨부하였으며 뒷광고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단순 제품 홍보 PPL이 아닌 경우 유튜브 광고 제작시에는 브랜드측과 사전

 

에 여러번 영상 콘티 협의과정을 거쳐 제작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료 광고가 표기되었던 푸마

 

영상을 비롯한 모든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은 사전에 브랜드측과 함께 기획하고 연출하여 진행된

 

콘텐츠입니다. 표시 광고 관련하여 더 숨기거나 보탬없이 그대로 사실만을 말씀드리며 하단의

 

영상들은 양팡 유튜브 채널의 모든 유료 광고 영상들입니다. 유료 광고를 미표기했던 영상들은

 

전부 유료광고를 표시하였으며,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뼈저리게 반성하고

 

뉘우치겠습니다. 앞으로 매사에 더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가족들까지 가담해.." 양팡, 화제의 '푸마 380만 원 플렉스' 영상도 모두 '광고'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