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청자 기만..반성하겠습니다"갑자기 사과문 올린 '377만' 유튜버는?

 

 

 

먹방 유튜버 '햄지'가 계속되는 '뒷광고' 논란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지난 3일 햄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햄지]Hamzy' 커뮤니티란에 뒷광고 논란에 대한 장문의 문을

 

올렸다. 햄지는 자신이 "곰곰이 생각해보니 제가 잘못한 게 명백해 그것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었다"

 

라며 운을 뗐다. 이어서 "채널이 갑자기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유료광고 ,협찬제의가 수도 없이 들어오기

 

시작했다"라며 "법대로만 하면, 유튜브 정책대로만 하면 문제 없겠지라는 생각으로 채널을 운영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유료광고를 받고 내가 사먹은 것처럼 말을 안해도 문제없다고 생각했다"라는 햄지는 "작년 말 더보기란에

 

유료광고를 받았다는 문구를 표시해야된다는 사실을 인지했다. 그때부터 더보기란에 문구를 삽입했다"라고 전했다.

 

햄지는 "유튜브 정책, 공정위 개정안대로 업로드했기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 당당하게 더보기란에

 

표시했다고 말씀드렸었다"며 "지금까지 말씀드린게 내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이에 대해서 햄지는 "오늘 해명글을 올린후에 모 유튜버님의 커뮤니티 글을 보게됐고 뒤통수를 세게 맞은

 

기분이었다..3자가 봤을 때 그 분의 말씀대로 정말 구역질 나는 행태였다"고 언급했다.

 

 

 

 

 

햄지는 마지막으로 고의적으로 잘보이지않는 더보기란 하단에 유료광고를 표기해 시청자들을 기만한 점

 

인정하고 반성한다며 이런 잘못된 행태들로 인해 피해를 보셨을 유튜버들께도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햄지의 사과문을 본 네티즌들은 "바로 인정하고 피드백 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

 

"확실한 질타를 받아야 할 행동은 맞다", "이제 확실하게 광고를 알리고 제대로 운영해달라" 라는 등의

 

반응들을 보이고있다.